주내감리교회

2018년 4월 8일 주일예배


말       씀 : 
이끄는주님에 대한 신앙고백이 삶”
성경봉독 :
요일2:18-25 …         오기순집사

하나님께서 우주만물을 창조하시고 다스리시고 운행하심을 믿는 것이 크리스천들의 역사관입니다. 우리의 삶이 하나님의 계획과 섭리 속에서 이루어진다는 분명한 믿음을 가지고 사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마지막 때에 주님이 오셔서 이루실 나라를 소망하며 우리는 살아갑니다. 개인적이든 우주적이든 마지막 때가 곧 온다는 사실을 기억하며, 모든 원망 불평 근심 걱정 시기 질투 욕심도 버리고 주님과 동행함으로 참된 기쁨과 소망 속에 주님과 동행하는 복된 인생이 되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마지막 때는 어떤 일이 일어납니까? 어렵고 방대한 주제라서 우리가 다 알 수도 없습니다만, 분명한 사실은 마지막 때가 가까워질수록 세상이 점점 혼란스러워진다는 것입니다. 거짓 영들이 판을 치고 사람도 점점 죄와 악과 왜곡된 가치관 속에 빠지게 되고, 자연도 여러 가지로 왜곡된 모습을 갖게 된다는 것입니다. 지금 현재 세상이 그렇지 않습니까? 얼마나 죄와 무지 가운데 있습니까? 가치관이 얼마나 혼돈되어 있습니까? 물질만능주의, 개인이기주의, 인본주의, 무사안일주의, 외모지상주의, 종교다원주의 등등 수많은 왜곡된 풍조들이 사람들의 마음을 미혹하고 있습니다. 또 자연적으로도 온갖 기상이변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일과 지진이 일어나 몇 만 명씩 죽기도 하고, 전쟁과 폭력사태가 발생하여 수많은 사람들이 죽어가고 있고, 또한 기근으로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당하고 있습니다. 또 서로 속이고 빼앗고 싸우고 죽이고 하는 일들이 얼마나 많은지 모릅니다.

이런 일들은 이미 예수님께서 마24장에서 종말의 징조에 대하여 말씀하셨던 그대로입니다. 오늘 본문 18절에서도 말씀합니다. “아이들아 지금은 마지막 때라 적그리스도가 오리라는 말을 너희가 들은 것과 같이 지금도 많은 적그리스도가 일어났으니 그러므로 우리가 마지막 때인 줄 아노라.” 여기서 적그리스도란 어떤 특정한 존재라기보다는 생명의 도를 따르지 않고 자신의 힘과 지혜를 의지하여 마치 자기 자신 안에 생명의 도가 있다고 여기며 예수님을 대적하고 믿는 이들을 미혹시키는 존재를 말합니다.

인본주의, 물질만능주이, 종교다원주의, 이성주의, 쾌락주의 등이 사람들을 미혹하고 있습니다. 바로 적그리스도가 하는 짓들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런 거짓들에게 속지 말고 깨어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정신을 차리고 바르게 알아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께 대한 분명하고 올바른 신앙고백이 있어야 진짜 신앙입니다. 이단자들도 예수님을 믿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예수님께서 가르쳐주신 대로 믿지 않고 자기 마음대로, 자기 생각대로, 자기 편한대로, 자기의 가치관과 성향을 따라 믿습니다. 이름은 예수님이라 부르지만 자기 뜻, 자기 의지, 자기 생각대로 만들어낸 일반적인 신에 불과한 것이지요. 그러므로 우리는 세상의 그 어떤 것보다 예수님께 대한 분명하고 올바른 신앙고백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 흠 없고 죄 없으신 예수님, 우리 죄를 위하여 십자가의 처절한 죽음을 당하시고, 사망권세를 깨트리시고 부활하셔서 우리의 유일한 구속자이시오, 생명의 주이심을 확실하게 분명히 고백해야 합니다.

 

 

TA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