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내감리교회

주일예배

글 읽기
제목 선하게 쓰시기 위해 하나님이 내게 하신 일 2017-01-02 15:25:06
작성자 sancho
조회 83

 

말 씀 : 선하게 쓰시기 위해 하나님이 내게 하신 일

성경말씀 : 엡 2:1~10

우리는 하나님의 작품입니다. 상품은 공장에서 막 찍어내는 것이고 작품이란 것은 일생에 하나정도 나올까말까 한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위대한 창조물입니다. 하나님의 예술품입니다. 하나님은 선한 목적을 위하여 우리를 창조하신 것입니다. 그러니 우리 각자 한 사람에게는 하나님의 계획과 목적이 다 있습니다. 이 목적을 발견하는 사람은 그 목적에 합당한 아름답고 유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인생의 목적을 발견하지 못하는 사람은 방황하며 좌절하며 시간을 낭비하며 살아갈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특별히 하나님께서는 선한 일을 위해서 우리를 예비하셨다고 했습니다. 오늘 에베소서 2장 1절부터 10절까지의 말씀 중 우리는 우리가 선한 일에 쓰임 받도록 하나님이 우리를 어떻게 예비하셨는가, 어떻게 준비하셨는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1.하나님은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를 살리셨습니다. 우리가 선한 목적에 합당한 사람이 되도록, 선한 일에 우리가 쓰임 받는 도구가 되도록 하나님은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를 살려내셨습니다. (1절, 2절을 다시 읽기)

허물은 탈선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계획하신 그 아름다운 목적에 마땅한 삶에서 우리가 빗나간 것이 바로 허물과 죄입니다.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를 다시 살려내신 것입니다. 여러분, 이 은혜가 너무나 큰 것을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에게 새로운 생기를 불어넣어주셔서 우리를 살려내셨습니다. 우린 다시 살아난 사람입니다. 그러니 죽었다가 살아나면 얼마나 감격이 크겠습니까? 하나님이 선한 일에 쓰임 받게 하시려고 우리를 죽은 자리에서 다시 일으키셨습니다.

2.우리가 선한 일에 쓰임받도록 무엇을 예비하셨습니까? 큰 사랑을 부어주셨습니다. 4절과 5절 읽습니다. “긍휼에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라)”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습니다. 우리에게 엄청난 사랑을 부어 주신 것입니다. 우리를 살리신 그리스도의 사랑은 큰 사랑입니다. 큰 사랑은 최고의 사랑입니다. 그 최고의 사랑은 당신의 외아들까지 내어주신 사랑입니다. 우리가 만약 누구를 사랑해서 그에게 뭘 주고 싶다고 할 때 내 생명을 주든 내 하나밖에 없는 아들을 내어준다면 그것처럼 큰 것이 어디 있겠습니까? 하나님은 우리를 위해서 하나밖에 없는 아들을 십자가에서 내어 주셨습니다. 우리가 달려야 할 십자가에 바로 예수 그리스도 그 분이 달리셨습니다. 우리가 맞을 채찍에 그 분이 대신 맞으셨습니다. 우리가 당해야 할 모욕을 그 분이 대신 감당하셨습니다. 큰 사랑을 부어 주셨습니다. 우리는 큰 사랑을 받은 사람입니다.

가정에서 사랑받지 못한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우리는 이미 하나님으로부터 큰 사랑을 받은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시시한 사람들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큰 사랑을 받은 사람들입니다. 왜 우리에게 큰 사랑을 부어주셨나요? 선한 일에 쓰임받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의 선한 목적에 합당한 도구가 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1. 선한 일에 쓰임 받도록 하나님은 무엇을 예비해 주셨습니까? 은혜로 구원받게 하셨습니다. 8절, 9절 말씀을 읽습니다.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 우리가 너무나 잘 아는 말씀입니다. 우리를 선한 도구로 쓰임 받게 하시려고 하나님은 은혜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받게 하셨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선물이라고 했습니다. 여러분, 선물은 대가를 주는 게 아닙니다. 어떤 사람이 하루 종일 일하고 나서 무언가를 받는다면 그것은 급료입니다. 하루 일당입니다. 일 하고 받는 것은 일당이지 선물이 아닙니다. 선물은 아무런 조건 없이 주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은혜란 말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이런 놀라운 은혜를 받아드리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게 더 놀랍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를 믿음으로 받을 때 구원의 축복이 주어지는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 은혜를 누리는 사람으로서 선한 일에 평생 쓰임 받으시기 바랍니다.

글 읽기
이전글 이웃에 대한 물음과 답 2017-01-02 15:23:02
다음글 우리 교회를 세우신 주님의 선하신 뜻 받들어 2017-01-02 15:26:1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