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내감리교회

주일예배

글 읽기
제목 위엣 것을 생각하고 살아가기 2017-01-02 15:11:41
작성자 sancho
조회 76

말씀 : 위엣 것을 생각하고 살아가기

성경말씀 : 골 3:1 ~4

어느 조사기관이 설문조사를 하였는데, “정직하게 세상의 법대로 살면 손해를 본다”는 항에 “그렇다”고 답을 한 사람이 80%가 넘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눈에 비친 이 세상은 정직하게 세상의 법대로 살면 손해를 보는 곳입니다. 해서, 들키지만 않는다면, 부정한 방법으로 불법을 저지르더라도 그렇게 살겠다고 다짐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다.

예수님은 “너희는 세상의 소금과 빛이라”(마태 5:13-14)고 말씀하시고, 사도 요한은 요한일서 2장 15-16절에서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치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속에 있지 아니하니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 좇아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좇아 온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오늘 말씀은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이라는 조건 절로 시작합니다. 바울의 권면의 말씀은 죄와 허물에 대해서는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죽으실 때에 그와 함께 죽은 것을 믿는 사람들을 향한 권고입니다. 그리고, 그리스도께서 사흘 만에 부활하실 때 하나님의 의에 대해서 함께 부활한 사람들을 향한 것입니다.

누가 이런 사람들입니까? 예수 그리스도 믿기로 작정하고, 그리스도에게 속한 사람이 되기를 바라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주님으로 영접하고 고백한 사람들입니다. 예수님에게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었습니다. 그들이 몰려든 것은 말씀을 듣기 위해서가 아니라 온갖 질병을 고치시고 귀신을 내어쫓으시고, 이적을 행하시는 예수님을 보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관심과 초점은 말씀에 있었습니다. 알아듣지 못하고, 모순투성이요, 그 말씀대로 살면 손해를 볼 것 같은 그 말씀이 귀에 들어오고 은혜가 되고, 따라서 그 말씀대로 살기를 사모하고 힘 쓸 때 이 사람은 믿음의 사람이 되어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믿는 사람일진데 우리의 생각하고, 찾고, 구할 것은 “위엣것”,“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인 것입니다. 우리가 힘써 “위엣것”을 찾아야 할 이유는 그 “위에” 예수님께서 계시되 죽음과 악의 모든 정사와 권세를 이기시고 승리자로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힘써 “위엣것”을 찾아야 할 이유는 “오직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기 때문”(빌 3:20)입니다.이 세상 시민권은 아무리 길어도 백년이 고작인데, 하늘나라의 시민권은 영원하기 때문에 힘써 위엣것을 찾아야 합니다. 땅엣 것을 생각하는 사람은 생명이 땅에 존재하고, 위엣 것을 생각하는 사람은 그 생명이 하늘에 존재합니다. 우리 육신은 이 세상에 속하여 있기 때문에 위엣 것을 생각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닙니다. 아니, 매우 힘든 일입니다. 우리가 육의 몸을 갖고 이 세상을 살아가기에 육신의 생각대로 우리가 살면 우리는 이 세상에 묶이며 이 세상과 함께 망하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를 살리는 영의 생각,즉 성령의 도우심이 필요합니다. 크리스천이 무엇으로 크리스천이 아닌 사람과 구별될 수 있습니까? 그 안에 그리스도의 영이 있느냐 없느냐로 크리스천 여부가 판가름나는 것입니다. 믿음으로 그리스도의 영이 있는 사람은 크리스천이요, 아직 믿음이 없으므로 그리스도의 영이 없는 사람은 아직 크리스천이 아닌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영,성령이 내 안에 계심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물론 성령의 은사들과 열매들로 알 수 있지만, 내가 영의 생각을 하고 있는가 아닌가로 알 수 있습니다. 내 마음 중심에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기를 원하며 그리스도를 사랑함이 있는 가로 알 수 있습니다.위엣 것을 위해 헌신하고 충성할 수 있는 우리 교우들 되시기 바랍니다. 아멘.

글 읽기
이전글 함께 세워져 가는 교회 2017-01-02 15:10:30
다음글 하나님께 모든 걸 맡기는 삶 2017-01-02 15:14:17
top